티스토리 뷰

반응형

 

코카콜라의 전망

 

코카콜라의 현재 성과는 매우 탄탄합니다. 2021년 2분기 실적은 매출이 101억 달러로 전년 대비 42% 상승, 영업 이익도 무려 52% 증가했습니다. 비일반회계 기준 주당순이익은 전년 대비 61% 상승하여 68센트나 기록했습니다. 투자자들은 1년 전에는 27억 달러에 불과했던 영업 현금 흐름이 55억 달러까지 늘었다는 부분에도 엄청나게 만족했다고 합니다. 코카콜라는 북미, 중국, 브라질 등 핵심 지역에서 매출이 상당히 증가했 습니다. 코카콜라의 앞으로의 계획은 다양한 제품의 다각화와 지속가능성을 강화하는 것입니다. 코카콜라는 청량음료 판매 감소로 어려움을 겪었기 때문에 차, 커피, 주스, 스포츠 음료 등으로 제품 다각화를 시작하였다고 합니다. 최근에는 영국의 커피 체인인 코스타 커피를 인수, 일본에서 알코올 음료를 출시하는 등 시장을 확대하는데 힘쓰고 있습니다. 또한 코카콜라는 환경 문제에도 주목하고 있습니다. 플라스틱 병을 줄이고 재활용하며, 탄소 중립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노력 중입니다. 코카콜라의 전망은 매우 긍정적입니다. 인베스팅닷컴은 애널리스트 26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 코카콜라 주식은 시장수익률을 상회할 것으로 전망되었습니다. 12개월 평균 목표주가는 61.92달러로 현재 주가보다 8% 이상 높은 수준이었습니다. 코카콜라는 세계에서 가장 가치가 높고 강력한 청량음료 브랜드로서, 브랜드 가치는 332억 달러에 달합니다. 그리고 브랜드 파워는 엘리트 AAA+ 등급으로 평가되었습니다. 코카콜라는 고객의 니즈와 기대에 부응 및 지속적인 성장과 혁신을 추구하는 기업입니다.

 

 

 

 

코카콜라의 역사

 

코카콜라의 역사는 매우 흥미롭고 다양한 이야기들로 가득합니다. 코카콜라는 1886년에 미국 약사 존 펨버턴이 코카나무의 잎과 콜라나무의 열매로 만든 두뇌강장제로 처음 개발되었고 당시에는 약국에서 탄산수와 섞어서 한 잔에 5센트에 팔았습니다. 펨버턴은 코카콜라의 이름과 로고를 만든 프랭크 로빈슨과 함께 코카콜라 컴퍼니를 설립했으나, 건강이 악화되면서 지분을 팔아버렸습니다.(하..지못미..) 그 지분을 사들인 아사 캔들러는 코카콜라를 미국 전역으로 확장하고, 보틀링 시스템과 마케팅 전략을 도입했습니다. 코카콜라는 제2차 세계대전 때 미군들에게 제공되면서 세계적인 인기를 얻었고, 현재까지도 200여 개국에서 판매되는 글로벌 음료 브랜드로서 세계 최고라고 할 수 있습니다.

 

 

코카콜라의 CEO

 

코카콜라의 CEO는 제임스 퀸시 입니다. 그는 1965년 영국에서 태어나서 경제학과 MBA를 취득한 뒤 1996년에 코카콜라에 입사했습니다. 그동안 유럽, 아시아, 남미 등 다양한 지역에서 경영과 마케팅 업무를 담당했으며, 2017년부터 CEO로 임명되었습니다.제임스 퀸시 CEO는 코카콜라의 변화와 혁신을 이끌고 있습니다. 그는 소비자의 니즈와 기대에 부응 및 지속적인 성장과 혁신을 추구하는 기업문화를 만들고자 합니다. 그는 코카콜라가 보유한 200여 개의 브랜드와 제품을 다각화하고, 저칼로리와 제로칼로리 옵션도 늘려나가고 있습니다.  또한 지속가능한 패키지, 깨끗한 물 환원, 여성 리더십 등 다양한 지속가능경영 프로젝트도 병합하여 진행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