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월트 디즈니의 전망

 

디지털 콘텐츠 강화: 월트 디즈니는 디지털 콘텐츠 분야에 집중하여 영화, 애니메이션, TV 프로그램, 스트리밍 콘텐츠 등을 제공합니다. 특히 Disney+ 서비스는 높은 인기를 얻고 있는 중이며, Marvel, Star Wars, Pixar 등 다양한 IP를 보유하고 있고 이를 기반으로 다양한 영화와 TV 프로그램, 상품 등을 출시하여 수익성을 높이고 있습니다.

테마파크 및 리조트 사업: 월트 디즈니는 전 세계적으로 유명한 테마파크와 리조트를 소유하고 있습니다. 앞으로 테마파크 확장 및 새로운 놀이기구의 개발, 주요 리조트의 업그레이드를 통해서 고객들에게 더 나은 경험을 많이 제공할 것이라 보여집니다.

내용물 제작과 유통: 디즈니는 영화, 애니메이션, 드라마, 스포츠 등 다양한 콘텐츠를 제작하고 유통하는 막대한 미디어 기업입니다. 디즈니는 기존의 인기 있는 프랜차이즈를 유지하면서도 꾸준히 새로운 콘텐츠를 개발하고, 다양한 디지털 플랫폼을 통하여 소비자들에게 제공하는 방식으로 성장을 이룰 것으로 기대됩니다.
국제 시장 확장: 디즈니는 전 세계적으로 인기 있는 캐릭터와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어 전 세계적으로 성장할 것이라 생각되어집니다. 특히 중국, 인도 등 신흥 시장에서의 확장과 현지화에 전념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디지털 혁신과 기술 적용: 디즈니는 디지털 기술과 혁신을 통해 콘텐츠 제작, 유통, 고객 경험의 업그레이드에 전념하고 있습니다. 인공지능 (AI), 증강 현실 (AR), 가상 현실 (VR) 등의 기술을 활용하여 새로운 형태의 콘텐츠 제작과 소비자 상호작용을 발전시킬 것이라 생각됩니다.
디즈니의 다양한 콘텐츠 IP와 글로벌 시장에서의 강점을 바탕으로 지속적인 성장과 혁신이 기대됩니다. 그러나 엔터테인먼트 산업의 경쟁과 기술의 변화에 대응하기 위해 디즈니는 지속적인 전략조정과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 탐색에 주력해야 할 것입니다.

 

 

 

 

월트 디즈니의 역사

 

월트 디즈니의 역사는 1923년, 형제인 로이 디즈니와 함께 초기에는 "디즈니 브라더스 스튜디오"로 시작했습니다. 1928년, 월트 디즈니는 마이크로 핸드라스로 애니메이션 캐릭터 "미키 마우스"를 만들었습니다. 이후 디즈니는 세계적으로 유명한 애니메이션 스튜디오로 성장하면서 많은 케릭터들을 탄생시켜 세계적으로 사랑받았습니다. 다음은 디즈니의 주요한 연혁 입니다.

1928년 세계인이 다 아는 “미키 마우스” 등장 - 월트 디즈니가 창조한 전설적인 캐릭터 "미키 마우스"는 "스팀보트 윌리"라는 애니메이션에서 데뷔하게 되었습니다. 이후 미키 마우스는 디즈니의 상징적인 캐릭터가 되었습니다.
1937년 : “백설공주와 일곱 난쟁이” - 디즈니는 "백설공주와 일곱 난쟁이"라는 세계 최초의 장편 애니메이션 영화를 제작하였습니다. 해당 영화는 대중에게 큰 호응을 얻었으며 디즈니 애니메이션 스튜디오의 성공적인 시작을 전 세계에 알렸습니다.
1955년: 디즈니랜드 개장 - 월트 디즈니는 "디즈니랜드"라는 첫 번째 테마파크를 미국 캘리포니아에서 개장하였습니다. 이후 디즈니는 전 세계적으로 유명한 테마파크와 리조트를 개발하였습니다.
1984년: 마이클 아이즈너의 참여 - 마이클 아이즈너 (Michael Eisner)가 디즈니의 CEO로 임명되었습니다. 그는 디즈니의 성장과 혁신을 이끌었으며, 영화, 텔레비전, 음악, 테마파크 등 여러가지 분야에서 디즈니의 비즈니스 포트폴리오를 확장시키는데 큰 역할을 하였습니다.
2006년: 픽사 인수 - 디즈니는 애니메이션 스튜디오인 픽사를 인수하였습니다. 이를 통해 디즈니는 픽사의 창조적인 힘과 기술을 활용하여 애니메이션 분야에서의 우위를 강화하며 확고하게 자리매김을 하였습니다.
2009년: 마블 인수 - 디즈니는 슈퍼히어로 콘텐츠로 유명한 마블 엔터테인먼트를 인수하였습니다. 이를 통해 디즈니는 마블의 다양한 캐릭터와 스토리를 활용하여 영화, TV 프로그램, 게임, 상품 등을 제작하고 유통 하였습니다. 특히 마블 시네마틱 유니버스는 세계 최고의 영화 프랜차이즈로 성공하였습니다.
2012년: 루카스필름 인수 - 디즈니는 "스타워즈"와 “인디아나 존스” 시리즈로 유명한 루카스필름을 인수하였습니다. 이를 통해 디즈니는 루카스필름의 인기 있는 IP를 활용하여 새로운 영화와 TV 프로그램, 게임, 상품 등을 출시하였습니다.
2019년: 21세기 폭스 인수 - 디즈니는 21세기 폭스의 대부분의 자산을 인수하였습니다. 이를 통해 디즈니는 폭스의 다양한 콘텐츠 IP와 미디어 네트워크, 스트리밍 서비스 등을 보유하게 되었습니다.
2019년: Disney+ 출시 - 디즈니는 자체적인 스트리밍 서비스인 Disney+를 출시하였습니다. Disney+는 디즈니, 픽사, 마블, 스타워즈, 내셔널 지오그래픽 등의 콘텐츠를 제공하며, 전 세계적으로 수백만 명의 가입자를 확보 하였습니다.
디즈니의 역사는 지속적인 창조와 혁신의 역사입니다. 디즈니는 애니메이션 스튜디오에서 시작하여 세계 최대의 엔터테인먼트 기업으로 성장하였으며, 여러 산업 부문에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습니다.

 

월트디즈니 CEO

 

월트 디즈니의 현재 CEO는 밥 치페크 (Bob Chapek)입니다. 그는 2020년 2월에 CEO로 임명되었습니다. 그 이전에는 디즈니의 테마파크 및 리조트 사업 부문의 회장으로 재직하였습니다. 밥 치페크는 디즈니에서 27년 동안 헌신적으로 근무하면서 다양한 부문에서 경험과 역량을 쌓았습니다. 그는 디즈니의 비디오 분배, 소비자 상품, 스튜디오 분배 등에서 일한적이 있으며, 특히 테마파크 및 리조트 사업 부문에서 수많은 성과를 거두었습니다. 밥 치페크는 디즈니의 CEO로서 디지털 전환과 혁신을 주도하고 있습니다. 그는 Disney+ 서비스의 확장과 개선에 주력하고 있으며, 코로나 팬더믹에도 불구하고 디즈니의 테마파크와 리조트를 안전하고 즐거운 곳으로 유지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