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네슬레의 전망

 

네슬레는 세계 최대의 식품 및 음료 회사로, 2021년 매출은 약 939억 달러, 순이익은 약 133억 달러로 예상됩니다. 네슬레는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해 다양한 전략을 추진하고 있는 중 입니다. 예를 들어, 미래 시장을 위한 변화를 가속화하고 있으며, 어린이와 고령인구를 새로운 목표 고객으로 설정하고 있습니다. 또한, 건강과 웰니스 분야에 집중하고 있으며, 식품 낭비와 환경 문제에 대응하기 위해 혁신적인 제품과 포장재를 개발중에 있습니다. 네슬레의 장점은 강력한 브랜드 포트폴리오, 글로벌 네트워크, 연구개발 역량, 다양한 제품군이 있습니다. 반면에, 네슬레의 위협 요인은 경쟁사의 공격적인 확장, 원자재 가격의 상승, 규제와 소비자의 변화 등이 있습니다. 따라서, 네슬레는 시장 변화에 긴밀하게 대응하고, 고객의 니즈를 충족하는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며,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기업으로 인식되기 위해 노력해야 할 것입니다. 네슬레의 주가는 현재 104.66 스위스 프랑입니다. 애널리스트들은 네슬레의 12개월 목표가를 123.05 스위스 프랑으로 예상하고 있으며, 이는 현재 주가보다 17.57% 상승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네슬레는 장기적으로 안정적이고 성장 가능한 기업으로 평가받고 있는중 입니다.

 

 

 

네슬레의 역사


네슬레는 1866년에 스위스에서 시작된 세계 최대의 식품, 음료 회사입니다. 처음에는 앵글로-스위스 연유 회사와 앙리 네슬레가 개발한 영아식을 생산하고 있었습니다. 1905년에 두 회사가 합병하여 네슬레 & 앵글로-스위스가 되었습니다. 네슬레는 제 1차 세계대전과 제 2차 세계대전을 겪으면서 연유와 초콜릿 외에도 다양한 제품을 개발하고 판매점을 확장했습니다. 1947년에는 매기 스프와 시즈닝을 생산하는 알리멘타나와 합병하여 네슬레 알리멘타나가 되었습니다. 네슬레는 1960년부터 냉동식품, 제약, 화장품 등 새로운 분야의 사업 인수를 통해서 다각화 전략을 추진 했습니다. 1981년부터는 “영양, 건강 그리고 웰니스”라는 비전을 가지고 건강한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네슬레는 2006년부터 공유가치창출 이라는 비즈니스 모델을 도입하고, 코코아와 커피 등의 원농민과 지역사회의 발전을 돕기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현재 네슬레는 150여 개국에서 2,000여 종의 제품을 판매하고 있으며, 연구개발에도 힘쓰고 있습니다.

 

네슬레의 CEO


네슬레의 현재 CEO는 마크 슈나이더입니다. 그는 2017년부터 네슬레의 CEO를 맡고 있으며, 거의 100년 만에 네슬레의 첫 외부 영입 CEO입니다. 그는 1965년에 독일에서 태어나 스위스 세인트 갈렌대에서 경제학을 전공하고 미국 하버드 비즈니스스쿨에서 MBA를 받았습니다. 그는 의료기기 및 제약 업체인 프레지니우스의 CEO를 지낸 이후 네슬레로 이직했습니다. 그는 취임 후 M&A를 통해 네슬레의 포트폴리오를 다각화하고, 건강과 웰니스에 집중하는 비전을 제시했습니다. 그는 코로나 사태에도 빠르게 대응하고, 온라인 판매와 재택 소비를 증대시켰습니다. 또한 환경보호와 공유가치창출에도 힘썼습니다. 그는 꼼꼼하고 섬세한 성격이지만, 결정을 내릴 때는 과감하게 평가한다고 합니다. 그는 생산공장을 자주 찾아 작업 현장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며 직원들과의 소통에도 적극적인 성향을 보이는 CEO입니다.